본문 바로가기

지역별유명GC

[상해골프]상해욱보골프클럽/종려탄 골프클럽/빈해골프클럽/그랜드상해골프장/시노베이CC

[상해골프]상해욱보골프클럽/종려탄 골프클럽/빈해골프클럽/

그랜드상해골프장/시노베이CC

 

 

1.상해욱보골프클럽


상해욱보골프클럽은 산동성의 해양욱보골프클럽(타이거비치CC)과 같은 욱보그룹에서 운연하는 골프장이다. 모두 27홀로 운영되고 있으며 동코스, 중코스, 서코스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잭 니클로스 설계킴의 전 임원인 보비 말틴이 설계했다. 동코스에서는 숏홀인 6번홀이 가장 어렵다. 티박스에서 그린까지 거리가 164야드로 멀고, 그린이 티박스보다 높은 지점에 있는데다 벙커와 해저드로 둘러 쌓여있다. 

504야드짜리 롱홀인 8번홀 난이도가 높다. 페어웨이 폭이 10야드 정도 밖에 안되고 양쪽에 워터 해저드가 있다. 중코스에서 파4홀인 4번홀이 까다롭다.

 

 

 페어웨이가 좁은데 양쪽에 해저드까지 끼고 있으며 그린 좌측에 큰 벙커가 도사리고 있다. 롱흘인 5번홀은 도그레그 홀로 거리계산을 잘 해야한다. 서코스에서는 대형벙커가 키박스앞에 도사리고 있는 1번 홀이 가장 부담스럽다.



2.종려탄 골프클럽



종려탄GC는 상해 포동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45분, 상해 시내엣는 자동차로 50분 걸리는 곳에 있다. 2006년 10월 첫선을 보였으며 전장 7288야드, 18홀 파 72코스를 운영중이다.

 

가장 긴 홀인 15번홀은 620야드로 호쾌한 기분에 젖어 맘껏 드라이버를 휘둘러 볼 수있는 홀이다. 연중 거의 250일 이상 동남풍이 불기때문에 샷을 할때 바람의 방향을 잘 체크해야한다.  

 

 

클럽하우스내에는 중식당, 양식당,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만찬연회장,등이 갖춰져있다. 주변 해양휴양단지에는 종료탄 해경호텔이 있다. 디럭스 스위트룸 121개와 콘도미니엄형태 객실 135개를 보유한 5성급호텔이다. 주말 골프와 해양스포츠가 동시에 가능한 이점이 있어 가족단위 여행도 가능한 곳이다.



3.빈해골프클럽

 

상해 빈해골프클럽은 포동공항에서 30분정도 떨어져있다. 1997년 10월 문을 열었으며 상해 야생동물원,루치오 항구, 동양 영화랜드등이 갖춰진 종합레저타운에 들어있다.

 

현재 해안코스 18홀과 레이크코스9홀등 27홀이 운영되고있다. 빈해GC는 스코틀랜드식 링크스코스다. 평지형 코스로서 언뜻 삭막해보이지만 습지를 해저드로 이용하는 등 독창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코스설계는 영국의 피터 톰슨이했다. 페어웨이와 그린상태가 좋고 잔디가 강한편이라 체력소모가 적다. 

 

그러나 해변이 접해있어 바람은 강하다. 또 코스 대부분에는 벙커가 교묘하게 숨겨져잇어 자칫 남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또 좌우로 휘어지는 코스도 많고 바닷바람도 상당히 불기때문에, 전략적인 샷이 필요한 골프장이다.



4.그랜드상해골프장


상해와 소주사이에 있는 골프장이다. 상해 도심에서는 약60Km떨어져 있다. 행정주소지는 강소성 곤산시이지만 보통 상해지역골프장으로 분류된다. 바다처럼 넓은 양증호를 배경으로 방파제처럼 길쭉한 지형위에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어디서나 양증호의 호반풍경을 감상하며 샷을 할 수 있다.

 

잭 니클로스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18홀을 구성했으며 1997년10월 개장했다. 코스는 전체가 물위에 떠있는듯하며, 페어웨이는 비교적기복이 없고 완만하다, 가장 박진감넘치는 게임즐길수 있는 홀은 단연14번홀 전체 홀 가운데 최대 거리인 525m자랑하고있다.


 부대시설로는 119동의 별장형 콘도가 가장 눈길을 끈다. 모두 물길에 둘러싸인

섬 위에 유렵풍으로 지어져있다. 복층구조에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영장, 테니스장, 레스토랑, 사우나, 헬스클럽 등의 부대시설도 있어 휴식을 돕는다.


5.시노베이CC


시노베이CC는 상해화학공업구의 자연생태보호지역 내에 있다. 자연생태보호지역 내에는 식물원과 동물원이 있으며 태양에너지 및 풍력발전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골프장은 18홀 규묘로 영국의 골프장 설계가 레스 와트 디자인했다.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어 야간 경기도 즐길수 있다. 롱홀인 5번홀의 경우 티박스앞에 바로 워터해저드가 있어 심리적부담을 안겨준다.

 

최소한170야드는 넘겨야한다. 파4 13번홀은 대형벙커가 페어웨이를 따라 2개나 놓여져 있어 역시 정확도가 요구됨. 470야드짜리 17번홀(파4 470야드)이 승부처. 가장 긴 파4 홀로 페어웨이의  굴곡이 심한편이다. 홀까지의거리를 측정하기도 까다롭다. 세컨샷이 떨어지는 지점의 페어웨이 중간에 깊은 벙커가 있어, 이것에서 발목잡히는 플레이어들이 많이 나온다.


 

 

골/프/투/어 문/의



[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가 바로 연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