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유명GC

[북경골프]베이징 동방대학성CC/태위CC

[북경골프]베이징 동방대학성CC/태위CC

 

 

1. 동방대학성CC



2002년 문일 연 북경의 동방대학성CC는 중국북방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골프장으로 꼽힌다. 무려 108홀 규묘다. 18홀짜리 골프장 6개가 한단지 안에 있는셈이다. 


전체 면적은 442만㎡로 용인에버랜드의 15배에 가까운규모이다. 잭 니클로스를 비롯해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코스 디자이너들이 설계에 참여 했으며 평지에 구릉, 숲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독창적인 코스가 돋보인다.  워낙 규모가 넓은데다 시설 또한 국제적인 수준이어서 그동안 굵직한 골프대회 개최장으로 이용되기도 했다. 



A코스는 회원전용으로 전반 9홀과 B코스의 후반 9홀에 야간 조명시설이 갖춰져 있다. 산지와 구릉 및 호수등 자연지세를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 코스로 풍광이 뛰어나다. 워터해저드와 벙커가 그린을 둘러싸고 있는 17번홀이 가장 까다로운 홀로 꼽힌다. B코스는 전형적인 습지코스다. 저지대의 무성한 수풀과 깔끔한 그린이 대조를 이운다. C코스는 시원한 설계가 돋보이는 곳으로 비교적 그린적중률이 높은편이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다.

D코스와 E코스 역시 페어웨이가 넓고 그린도 무난한 편이어서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F코스는 완만한 구릉지대에 있는데 페어웨이가 넓고 길어 장타력을 시험해 볼 수있다. 코스별로 클럽하우스가 있다. 


한국인요리사가 근무하고 있는 한식뷔페 코너도 갖춰져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08개 객실을 갖춘 별장식 숙소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내부에 발마사지센터와 사우나 등이 있다. 

북경에서 천진으로 이어지는 고속도로변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북경공항과 천진공항에서 차량으로 1시간거리다.

 


2.태위CC


태위CC를 거론할때 현지 골퍼들은중국의 오거스타라는 표현을 서슴치않고 사용한다. 오거시타는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오거스타CC를 말하는데 PGA 4대 메이저 대회중 하나인 마스터즈골프대회가 열리는 곳이다. 



태위CC가 오거스타로 불라개 된 것은 중국 골프 제1의 메이저 대회인 대불컵을 비롯해 중국골프대회,CCTV의 골프 이벤트 등 굵직굵직한 대회가 열리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중국골프협회는 요즘도 태위CC가 오거스타CC에 버금가는 골프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위CC의 장점은 우선 뛰어난 풍광이다.


 북경 시내에서 불과 32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으면서도 명13릉 지역의 울창한 숲과 연산산맥으로 둘러쌓여 있어 쾌적한 기분으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라운드를 즐기다 보면  복숭아, 살구, 사과, 오이 등이 생산되는 과수원을 볼 수 있다.


 홀별 특징을 살펴보면 1번홀 페어웨이를 넓게해 편안한 마음으로 라운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눈길을 끈다. 티샷만 정확하면 '2온'이 가능하다. 7번홀은 깊은 벙커가 함정이며, 9번 홀도 난이도가 높은 홀로 꼽힌다. 반면 18번홀은 각양각색 과일 나무와 수백년 수령을 머금은 소나무가 어우러진 코스여서 경기를 기분좋게 마무리 지을 수있다.

 

 

 

골/프/투/어 문/의



[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가 바로 연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