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유명GC

[귀주성골프] 귀양골프클럽

 

[귀주성골프] 귀양 골프클럽

 

 

 

귀양골프클럽은 황과수폭포로 유명한 귀주성 성도인 귀양시에있다. 시 교외 고원삼림지대에 자리잡고 있으며 시내에서는 자동차로 약 40분거리다. 18홀 골프장으로 독특한 카르스트 지형에 자연친화적 설계로 코스가 만들어졌다.

1번홀은 티박스와 그린사이에 호수가 놓여 있어 상큼한 물냄새를 맡으며 샷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초보자에게는 후수가 심리적인 부담을 안겨주기도 한다. 8번째 홀은 가방 까다로운 홀로 꼽히는데 낙타모양으로 생긴 지형이어서 페어풰이 안착지점을 정확히 짚어내기가 쉽지않다. 14번째 홀은 시야가 확트인 홀로 샷을하며 호쾌한 기분은 만끽할 수있다.

 

 클럽하우스에는 골프전문상점, 의무실, 회원휴게실이 있고 2층에는 600명이 동시에 식사 할 수있는 식당이 있다. 호수옆에는 준5성급 수준의 리조트는 물론 별장이 있다. 또한 호수를 따라가면 아프리카, 중국, 그리스 조각상들로 조성된 문화의 거리가 있어 산책로로 좋다.

 

 

 

한편 귀양 골프클럽의 연계관광지로는 단연 황과수폭포가 꼽힌다. 귀야에서 약 137km 떨어진 황과수폭포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폭포다. 이과수, 나이아가라, 빅토리아와 함께 세계 4대 폭폭로 불린다. 수량이 많은 한여름철에는 높이 77.8m, 넓이 101m에 달한다. 황과수폭포 주변에 크고 작은 17개의 가족폭포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명은 황과수라는 현지의 나무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