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골프장 /연태 위해

[연태위해골프]해안형/연태 타이거비치,남산동해,호당가,금산골프장

연태-해안욱보 골프클럽(타이거비치CC)

 

 

산동성 연태시 산하의 해가뜨는바다라는뜻을 지닌 해양시에있다.해양욱보 CC란 이름보다는 타이거비치골프링크스로 더 알려져있다. 대만의 욱보그룸이1977년 만들었으며,청도공항에서 1시간 10분정도 걸린다.

18홀 파 72, 전장7222야드의 스타일로 최근 8홀을 추가건설해 36홀 코스로 확장중이다.

 

 

 

 

중국 산동반도 남쪽 해양시 봉성만의 2km에 달하는 해변을 끼고 조성된 코스로서 시시각각 얼굴을 바꾸는 바잣바람, 악마마냥 입을 벌리고 있는 항아리벙커, 무릎치는 긴러프, 단단하고 빠른 그린, 확 트인 해변의 자연경치 등 전형적인 스코틀랜드 링크스코스의 특징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야생토끼,양떼,나무울타리,황폐한 옛가옥 등 척박한땅에 인간의 손길을 최소화한 코스로 사람들에게 대자연에 돌아온 듯한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다준다. 타이거비치에서 라운드를 하다보면 마치 세인트 앤드류스 올드코스에서 플레이하는 세계적인 프로선수가 된듯한 생각이 들정도다. 그래서 솔프마니아들은 이곳을 동양의 세인트 앤드류스라고 부른다.

 

 

 

 아웃코스는 2번홀이 핸디캡 1번홀로 385야드짜리 파4홀이다. 티샷이 떨어지는 지점의 페어웨이에는 벙커가 도사리고 있으며, 그린도 벙커에 둘러쌓여있다. 인 코스는 10번홀 (파4. 440야드)이 핸디캡 1번홀로 우측의 해저드를 피하기위해선 세컨샷을 할때 긴 클럽을 잡아야한다. 욕심내지 말고 3온 작전을 펴야하는 홀이다.

 

 

 

 

이렇듯 훌륭한 코스 레이아웃과 천혜의 조건으로 이미 2002년에는 중국골프다이제스트에서 중국10대 골프장 및 아시아에서 가장 좋은 골프경기장지로 선정을 받았으며, 2003년 9월에는 14번홀이 중국의 제일 유명한 18개 홀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부대시설로는 화강석으로 만들어진 클럽하우스내의 탈의실, 레스토랑, 골프숍, 사우나등이 구비돼있고, 유럽식의 특급리조트, 안마센터, 연회장, 드라이빙체인지, 해수욕장등이있다. 특히 이곳 레스토랑은 전통적인 한국음식메뉴가 자랑이다.

 

 

 

 



 

중국에는 아시아의 'St.Andrews Old Course'를 꿈꾸는

'해양욱보골프장' -TIGER BEACH GOLF LINKS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식 정통 LINKS 코스를 자랑하는 'TIGER BEACH GOLF LINKS'는 코스의 정통성을

널리 인정받아서 2002년에는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카누스티골프장'(Carnoustie Golf Links)

자매 결연을 맺기도 했고, '골프다이제스트'를 비롯한 유수의 언론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는 곳 입니다.

인천에서 산동성의 청도까지 약 1시간의 비행시간과 골프장까지 약 2시간의 차량이동이면

만나볼 수 있는 스코틀랜드식 정통 LINKS 코스인 'TIGER BEACH GOLF LINKS'

대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바람을 이겨내는 진정한 챔피언에 도전해 보세요.

 


 

 

 

 

 

 

 

 

 

 

 

 

 

골/프/투/어 문/의



[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가 바로 연결됩니다 ]

 

 

 

 

연태-남산동해GC

 

 

연태의 남산 골프클럽은 총225홀을 운영하는 초대형 골프기업이다. 남산골프클럽은 크게 남산국제GC와 남산동해GC로 구분되는데 이 가운데 108홀 짜리 남산동해 GC가 바다에 접해있다.

모두 6개코스(A~F)로 이뤄져있으며, A코스는 모든 홀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잇다. 40년된 흑송림이 조성된 D코스도 인상적이다. 대부분의 코스가 페어웨이 업다운, 그린 다양성 등을 고려해 만들어져 초급부터 상급 골퍼까지 누구나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길수있다.

 

 유럽풍의 클럽하우스에는 다양한 편의사설에 제공되고 있느며 골프장전용 해수욕장, 낚시터, 숙박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다. 한편 남산골프클럽은 남산그룹이 투자해 설립한 골프장 전문 운영기업이다. 남산그룹은 부동산, 교육, 관광업, 방직관련 기업들 40여개를 소요하고 있는 대기업이다.

 

 

 

연태 남산 동해골프장 소개 동영상

 

 

 

 

위해-호당가CC

 

 

호당가CC는 위해를 대표하는 골프장이다. 위해공항에서 20분거리에 있으 18홀 규모로 파72에 전장7202야드다. 해변에 인접해 그린과 바다가 하나의 수평선에서 만난다.

아웃코스는 페어웨이가 넓어 시원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티샷이 떨어지는 지점 좌우로 벙커가 있는 경우가 많다. 벙커가 부드러운 모래로 채워져 공이 파묻혀 버리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그래서 벙커샷의 달인이 되려면 호당가CC를 먼저 찾아야 한다는 얘기까지있다.

 

인 코스는 거의 모든 홀이 워터해저드를 끼고 도는 도그레그홀이다. 거리도 길어 아웃코스보다 어렵다는 평이다. 시그니처 홀인 8번홀(파3- 150야드)은 호수로 둘러쌓여 아름답기 그지없다. 그러나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워 중국의 아멘코너로도 불린다.

 특이한 것은 설계자가 일부러 의도한 것인지는 몰라도 그린이 실제보다 가깝게 보인다는 점인다. 이 때문에 클럽을 짧게잡아 벙커나 워터해저드에 공을 빠뜨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12번홀(파3- 205야드)은 이 골프장에서 가장 긴 파3 홀이며 조금만 휘어도 해저드로 직행한다.

 

 

 

연태-금산CC

 

 

금산CC는 전체54홀 규모 골프장으로 전세계100여개의 유명골프장을 설계한 슈밋쿤리 다자인회사가 설계햇다. 2008년 개장한 첫번째 금산코스는 18홀 1007야드에 이르며 , 해변 바로 옆에 자연그대로의 지형을 활용해 만들어져 바다냄새를 만끽하며 라운드를 즐길수있다. 천연 벙커, 다양한 형태의 해저드, 풀이 높게자란 러프등이 경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준다.

 

2009년 완성된B와 C코스는 36홀 규모 습지에 조성됐다,.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고 개발한 친환경코스로 구성됐다. A코스인 금산코스는 회원제, B-C코스는봉황 오룡 코스는 퍼블릭으로 운영되고 있다. 퍼블릭코스는 별도의 클럽하우스를 두고있다. 금산CC에서 유의해야할 점은 워터해저드다. 거대하고 다양한 워터해저드가 코스 곳곳에 포진돼있다. 또 해저드 주변에는 넓은 벙커가 자리 잡고 있어 더욱 신중을 요한다.

 

 한편 4000여㎡규모인 클럽하우스에는 120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대형 골프숍이 갖춰져있어 다른곳으로 이동하지않아도 비즈니스와 여가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빌딩에는 비즈니스 회의센터, VIP룸,KTV와 SPA센터등이 마련돼 있어 접대용으로 제격이다.

 

 

 

[골프천국연태]연태시 (煙臺市 옌타이시) 도시정보 (클릭)

 

 

 

 

 

 

 

 

관련 골프여행상품 둘러보기

 

 

 

 

 

 

 

 

골/프/투/어 문/의



[ 아이콘을 누르면 전화가 바로 연결됩니다 ]

 

 

 

 

 

[연태위해골프투어후기] 연태,위해 골프장 인스펙션투어 후기

 

 

 

2013/07/02 - [Korean GC] - 칭따오 캐슬렉스 /연태 애플시티

 

2013/07/02 - [Korean GC] - 위해 리솜골프리조트 / 위해 포인트골프&리조트

 

2013/07/01 - [Best GC/산동성] - 산동골프-해안형/연태 타이거비치,남산동해,호당가,금산골프장

 

2013/07/01 - [Best GC/산동성] - [산동골프] 도시형/청도 석노인골프장, 화산국제골프장,연태모평골프장,청도국제골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