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골프장 /운남성(곤명,여강)

[곤명골프] 운남성 골프여행-곤명골프 & 여강골프여행 후기

[곤명골프 여강골프] 인문향기 그윽한 운남성 골프여행-쿤밍골프+리지앙골프여행 후기

 

아래 글은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운남성 골프장 인스펙션투어중 촬영한 사진과 

기존 안내자료를 사용해 곤명과 여강 골프여행 안내를 위해 작성한 운남성 골프여행 후기입니다 .

 

 

■ 인문향기 그윽한 운남성 골프여행

중국 운남성은 진한 보이차 향 같은 은은한 인문의 향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차마고도'란 다큐맨터리로 잘 알려진 이곳 운남성은 중국 55개 소수민족중 26여개 이상의 소수민족이 모여 있는 곳 입니다. 베트남과 미얀마 티벳등 여러 국가들과 국경을 인접해 있으면서 유구한 역사와 함께 다양한 풍습과 전통이 어울어져 수 많은 스토리를 안고 있습니다. 

 

✔ 곤명 공항청사에 걸린 ' 봄과 꽃의 도시 곤명' 이라고 안내하는 그림입니다 .

 

 

 

■ 변하는 골프여행 트랜드 

베이비 부머라 일컫는 이땅의 해외골프여행 1세대가 붐을 일으킨 '무제한골프' 시대는 그 분들이 은퇴시기를 맞으면서 빛을 바랬고, 좋은 골프장과 좋은 숙식 등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골프여행상품을 선호하는 추세를 보이다 최근에는 테마가 있는 골프여행을 원하고 있습니다.

 

  

✔ 멕시코 칸쿤 마야코바 골프장 & 프랑스 에비앙 골프 & 리조트 

 

10시간 이상의 긴 비행시간도 아랑곳 않고 유럽으로 남미로 골프여행지의 성지라는 스코틀랜드까지..... 아직 은퇴하기 이른 나이에 사회구조상 현직에서 물러난 그분들이지만 건강과 체력도 뒤지지 않고, 두둑한 주머니와 더 없이 여유로워진 시간이 있으니 새로운 즐거움을 찾아 나서기 때문이겠지요.

 

 

■ 골프여행과 날씨 

골프여행을 계획할 때 고려할 요소들이 참 많습니다. 골프장의 수준과 숙식, 비행시간과 이동거리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무래도 날씨와 기온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한기와 혹서기가 그리 반갑지 않은 한국의 골퍼들에게 한여름에는 시원한 곳과 한겨울에는 따뜻한 곳이 골프여행지의 일순위 목적지가 됩니다.. 

 

 

✔ 곤명국제공항 청사 

✔ 곤명공항앞에 현란하게 빛나는 환영인사 전광판 

 

■ 봄날씨 속에 즐기는 테마골프여행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곳이 있을까? 만약 있다면 그곳은 일년내내 골프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천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곳이 정말있습니다. 바로 중국 윈난(운남)성입니다. '영원한 봄의 도시', '춘성(Spring City)'이란 별명을 가진 중국운남성 쿤밍(곤명)과 리지앙(여강)입니다 . 

 

한겨울에도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날이 없고, 한여름 한낮기온이 28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며 일년내내 봄날씨라 중국에서도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꼽히는 곳입니다 .

 

 

바로 가까운 곳 이웃 중국에 테마골프여행이 가능한 곳이 바로윈남성 쿤밍과 리장입니다. 이야기가 있고 천하제일의 경관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명승지가 있는 곳입니다.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된 훌륭한 골프장( 춘성골프장) 과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린 멋진 골프장(옥룡설산골프장) 이 있기 때문입니다. 

 

 

 

■ 춘성골프장 ( 2018년 4월 20일 촬영 ) 

 

 

✔ 춘성CC 레이크코스 파3 8번홀 - 풍광이 가장 아름답다는 시그니처 홀

 

 

✔ 골프장과 양종해를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한 춘성골프 리조트/빌라 ( 정 5성급 )

 

✔ 춘성골프장은 레이크코스 18홀과 마운틴코스 18홀로 구성된 36홀 코스로 산악형 코스인 이곳은 한국인들께 익숙한 코스 

 

 

 

 

 

■ 구름의 땅 윈난성 

운남성은 차마고도와 샹그릴라 대리석, 보이차(푸얼차)등 수 많은 스토리가 있고, 석림과 구향동굴, 운남민족촌, 리지앙고성과 옥룡설산 등 빼어난 자연경관과 숱한 이야기를 품은 명승지와 관광지로 수 많은 여행객을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

 

 

■ 명승지 관광

춘성CC에 투숙할 경우 리조트 체류형 골프상품이라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많습니다. 7시반~ 8시경 티업을 하면 오전내에 18홀 라운딩을 마치고 점심식사후에는 9홀~ 18홀 추가라운딩을 하거나 다향한 선택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천하제일기관( 세상에서 가장 기이한 퓽광)이라는 석림은 사람들을 압도하고도 남습니다. 또 운남민족촌은 운남성 주요 소수민족들의 생활상과 전통을 보여주는 테마파크로 규모나 내용면에서 어마어마합니다. 소수민족들의 다양한 공연도 훌륭한 볼거리 입니다.

 

 

✔ 소석림 - 2018년 4월 어느 봄날 ~

 

 

✔ 운남민족촌 입구  

✔ 운남민족촌 - 샹그릴라 장족촌 민속춤  

✔ 운남민족촌- 백족마을 백탑  

✔ 운남민족촌- 차마고도 조형물 

✔ 보이차를 가득 싣고 험산애로를 고달프게 오갔을 말들의 힘겨운 모습이 조각상에도 여실히 보입니다( 2018년 4월 21일) 

   

봄의 도시 곤명에는 먹거리도 다양합니다.

송이버섯 샤브샤브가 특히 유명한데 진한 송이향이 식욕을 돋굽니다. 꽤 독하지만 뒤끝이 깔끔한 백주를 한잔 곁들이면 금상첨화! 

 

 

 

✔ 구름속에서 곤명으로 하강(?)해 명승지 관광과 맛집을 기행한 김에 골프라운딩의 피로를 풀기 위한 마사지도 추천할 만한 코스입니다. 전신 맛사지나 발 맛사지 1시간에 40불정도 / 관광과 저녁식사에 시간이 많이 걸려 맛사지를 받지 못해도 호텔에도 비슷한 금액으로 맛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보이차(푸얼차 普洱茶)  곤명여행시 추천 구매품목 1순위

보이차는 ..... (생차/ 숙차 - 노카페인 / 지방질 분해, 당뇨, 기타 )  보이차 설명 자세히 보기 

 

 

 

 

 

■  여 강 (리/지/앙)

- 여강고성과 옥룡설산 & 기네스 북에 등재된 골프장

곤명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리지앙(여강)은 옥룡설산과 여강고성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옥룡설골프장(Jade Dragon Golf )은옥룡설산 중턱 해발 3300미터에 위치해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골프장으로 유명합니다. 공기저항이 적어서 드라이버 비거리가 평균 30야드 이상 더 나간다니 거리에 맞는 클럽선택도 신중을 기해야 할 듯 합니다^^

 

 

 

또, 이곳은 가장 긴 전장 - 전장 8400미터-으로 기네스북에 최장 골프코스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 이곳의 가장 큰 먀력은 최고/최장의 기록보다 한여름에도 20도 안팍의 서늘한 기온과 눈덮힌 옥룡설산의 시원하고 멋진 풍광을 바라보며 라운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기 마저 느낄 정도의 서늘한 기후와 설산정상을 향해 샷하는 짜릿함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쾌감입니다. ( 여강 옥룡설산골프장 답사후기 

 

리장고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인류의 소중한 유산이자 중국의 멋과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멋진 관광지입니다. 객잔이란 이름의 중국전통 숙소에 투숙할 경우 걸어서 리장고성에 갈 수 있어서 자유롭게 아름다운 야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리장은 골프만 치고 가기에는 너무 아까운 곳이라 최소한 아래 몇 곳만은 꼭 둘러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옥룡설산,호도협, 리장고성, 흑룡담 등을 꼭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 항공편 

인천-곤명간 직항편은 대한항공 주 3편( 얼,, 동방항공 주 4편 ( 월, 수, 금, 일)이 운항아고 있어서 3박 5일, 4박6일, 5박 7일, 6박 8일 등 다양한 일정 구성이 가능합니다. 리장은 직항편이 없어서 곤명에서 국내선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곤명과 여강을 모두 둘러볼 계획이면 그리 불편함이 없습니다.  리지앙만 갈 계획이면 곤명대신 상하이나 서안 등 중국의 서부 대도시를 경유해 가는 항공노선도 많이 있습니다.

 

인문의 향기가 가득한 봄의 도시 중국 운남성 쿤밍(곤명) ! 강력히 추천합니다 .

 

 

⛳ [곤명골프+여강골프] 관련자료 더 보기 

 

▷여강 옥룡설산골프장 답사후기 

▷곤명& 여강 골프여행을 위한 필독 가이드 

▷곤명 춘성골프장 안내 

 

▷곤명/여강 골프상품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