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별골프장 /심천 주해

[미션힐골프장] '심천미션힐', & '해구미션힐' -'원스톱 리조트' 지향하는 세계최대, 최고의 골프장

'원스톱 리조트' 지향하는 세계최대, 최고의 골프장




 

 

아직 중국이 '골프 후진국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미션힐즈 그룹이 심천과 해남도에서 운영중인 골프장을 찾아가면 그같은 선입견은 곧 깨진다. 우선 그 규모에 압도당한다.

미션힐즈 심천은 12개코스 216홀로 이루어져 있고 미션힐즈 해구네서는 현재 6개코스 108홀이 운영중이다. 미션힐즈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해구에 심청과 마찬가지로 12개코스 216홀 코스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16홀이면 명실공히 세계최대규모의 골프장이다.

 

 

 

미션힐즈 심천(since 1994)

 

1994년 잭 니클로스가 설계한 월드컵 코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 미션힐즈 심천은 2004년 10개코스, 180홀이 완성되자 세계 최대 골프장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그리고 2007년 여름, 2개 코스가 더 지어져 12개 코스, 216개 홀이 됐으며 세 개의 클럽하우스도 완공됐다. 골프장은 홍콩과 인접한 광동성 심찬부터 동관까지 아우르며 20k㎡에쳐 펼쳐져있다.

 

 

골프장 면적만 32k㎡로 여의도의 4배다. 심천의 클럽하우스에서 동관의 클럽하우스까지 셔틀버스로 25분이나 걸린다. 여기에 딸린 부대시설의 직원만 7000여명이다. 캐디2380명, 전동카는 850대가 있다.

그러나 미션힐즈가 인기를 모으는 것은 결코 규모 때문만은 아니다. 환상적인 골프코스와 원스톱 리조트를 겸비했기때문이다. 10개의 코스는 백 니클로스를 비롯, 데이비드 듀발 · 어니 엘스 · 닉 팔도 · 비 제이 싱 ·  애

니카 소렌스탐 등 세계적으로 프로골퍼들이 자기이름을 걸고 직접 설계했다.

 

 

 

                    [심천지역]                                  [이광지역]                       [동관지역]
워낙 골프장이 크다보니 심천과 동관 지역에 골프장이 걸쳐 있습니다.

그래서 클럽하우스도 지역별로 1개씩 총 3개가 있습니다.

*심천지역: 월드컵, 어니엘스(엘스). 비제이싱(비제이), 점보오자키(오자키). 장렌웨이
*이광지역: 닉팔도. 피트데이
*동관지역: 애니카. 듀발. 리드베터. 올라자발. 노먼

 

 

 

특히 스페인의 호세 마리아 올리사발이 설계한 올리사발 코스의 경우, 총7400야드 구간에 160개의 벙커가 도사리고 있어 골프마니아들이 누구나 한번 정도는 도전을 꿈꾸는 곳이다.

이와함께 12개의 코스중 가장 늦게 2007년 선보인 피트다이의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조성된 12개 코스에서 주중에 2000개팀, 주말에 3000개팀이 라운드를 한다.

또한 미션힐즈 심천은 여느 골프장에서 보기힘든 휴양리조트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다.

 

 

30여 규모의 클럽하우스에는 굘프관련 전문점, 각종식당, 스포츠센터 등이 들어서있다. 어린이와 유아들을 위한 대형놀이시설도 갖춰져 있는 증 가족단위 방문애 배려를 한 것도 돋보인다. 또 골프장돠 련결된 5성급호텔의 전객실에서 골프장의 아람다운 코스를 조망하는 것이 가능하다. 호텔내부엔 수영장과 연회장이 마련돼 있어 단체행사도 가능하다.

 

 

 

 

 

미션힐즈 해구(since2010)

 

해남도의 미션힐즈 해구는 관동성 미션힐즈 심천의 동생뻘 골프장이다.

미션힐즈 해구는 지난 2010년 일단 3개의 코스를 개장하며 첫선을 보였으며, 잇달은 개발로 현재는 18홀 6코스 108홀이 운영중이다.

 

 

 

항에서 20km 시내에서는 30km쯤 떨어져 있는 미션힐즈 해구는 전테 부지가 49k㎡로 미션힐즈 심천보다 오히려 규모가 크다. 여의도 땅의 6배나되고 홍콩섬과 비슷하다.

그러나 규모뿐이 아니다. 코스품질도 뛰어나다.

 

우선 페어웨이와 그린에 미국 조지아 대학에서 최근 개발한 최상급 파스팔람 잔디가 깔렸다. 이와함께 자연조건을 최대한 살린 풍광도 골퍼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블랙스톤 코스의 경우 전장이 7080야드에 이르며 파5 홀이 12번홀과 13번홀에 연달아 이어지고 파3 홀 4개가 붙어있는 독특한 형태다.

 

 

 

또 블랙스톤 코스에만 147개의 벙커가 도사리고 있어 이를 어덯게 공략하느냐가 타수를 줄이는 관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 10월 미션힐스 해구가 주최한 미션할즈스타트로피 대회에 참가했던 세계적인 골퍼 그렉노먼 닉팔도 콜린 몽고메리 애니카 소렌스탐 박세리들도 모두 블랙스톤코스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션힐즈 해구가 지난 또 하느의 강점은 날씨다. 겨울철 평균기온이 21~25℃ 정도로 북반구에 거주하는 골프 마니아들에게는 최적의 피한 골프여행지다.

 

 

미션힐즈 해구는 솔프들만이 아니라 가족단위의 여행객들도 찾는 종합리조트를 지향하고 있다. 이에따라 부다시설도 다양하다. 골프장내에 525실의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인 미션힐즈 호텔 하이난을 비롯해 3센터, 최고급 마사지숍, 다수의 프로숍, 국제회의전시장, 전세계음식을 제공하는 고급레스토랑이 갖춰져있다. 명실공히 원스톱체류형 리조트 골프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골프장은 해남도의 선도인 해구시의 미란국제공항에서 20km, 시내에 서는 약 30km쯤 떨어져있어 접근성도 빼어나다.

 

 

 

 


   그것이 알고싶다.

Q. 코스가 이리도 많은데 원하는 코스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라운드가 가능한가요??
A. 네~ 따로 요청하시 않으시면 랜덤으로 코스/티옵 배정해드리고 있구요, 코스 요청하시면 최대한 그 코스에 맞게 부킹해 드립니다 ^^
단, 월드컵, 올라자발은 회원제 코스로써, 인당 $40의 추가요금이 있으며 피트다이코스는 추가요금 지불하여도 부킹이 불가합니다.



▶ 미션힐 코스 안내

-미션힐의 코스는 심천지역과 동관지역 각 6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총 12개코스/ 216홀)


-기본 투숙 리조트는 동관이며, 각 클럽하우스의 코스는 랜덤으로 배정됩니다.

-심천클럽하우스 : 월드컵코스, 엘스코스, 비제이코스, 오자키코스, 팔도코스, 장리안웨이코스
-동관클럽하우스 : 리드베트코스, 노만코스, 애니카코스, 로즈&폴터코스(구 듀발코스), 올라자발코스, 피트다이코스 


Q. 골프리조트면 시내 5성급보다 떨어지지 않나요?? 
A.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골프장인만큼!! 리조트 또한 5성급~6성급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가진 객실에서, 최상의 룸서비스를 받으며 편하게 골프까지 치실수 있는 미션힐리조트!! 강추입니다.


Q. 리조트투숙상품, 이경호텔투숙상품 뭐가 어떻게 다른가요?
A. 리조트에서 투숙을 하시면, 골프장까지 도보 또는 셔틀버스로 이동하므로 미팅샌딩 외에는 전용차량이 불?입니다. 
그러나 외부 이경호텔에서 투숙을 하시게되면, 말그대로 골프장 내에 있는 리조트가 아니라 셔틀버스가 없어서 전일정 전용차량이 포함됩니다.


※ 미션힐 골프장은 단순 골프장 부킹만은 하지 않으며, 숙박+18홀 패키지로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외부호텔 투숙하셔도 리조트숙박패키지 요금을 받으며, 이때는 차량비도 전일정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리조트투숙상품대비 상품가가 비쌉니다.





 

 

골프장 홈페이지:

http://www.missionhillschina.com/ko-KR/

 

 

 

▣ 미션힐하이난 골프장 소개 영상 ▣



 

 

 

▣ 미션힐 센젠 + 하이난 골프장 소개 영상  ▣


 



☞ For More Information Mission Hills 



🔊 심천미션힐스 안내
http://missionhillskorea.com

🔊 심천미션힐스 골프후기
http://goo.gl/ySjpP2




  미션힐스 밴드 바로가기

( 하이난, 심천 미션힐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